지식인 상담 home  >   예약상담  >   지식인 상담

  • 제목손발이 너무 저려서 아픕니다
  • 등록일2016.04.08 진료과목말초혈관 조회수1772


일주일에 한 3번 정도 그러는데 너무 아픕니다.
보통 손 발이 저리면 좀 걷거나 잼잼 해서 혈액순환 좀 시키면 멀쩡해지잖아요? 근데 저는 아무리 잼잼을 해도 손 발저림이 15분 내지 30분정도 가요.
옆에서 친구들이 주물러줘도 그다지 나아지는게 없습니다. 너무 아파서 일상생활이 힘듭니다.
그리고 이건 조금 다른 얘긴데 제가 가만히 있더라도 갑자기 시야가 좁아져서 눈 앞이 새하얗게 변하고 머리가 깨질듯이 아플 때가 있습니다. 띵하게 아픈게 아니라 정말 망치로 때려서 머리뼈에 있다는 라인을 다 벌려 놓은 것 처럼 아픕니다. 그 동시에 속이 울렁거리기 시작하고 몇번이나 구토를 해도 나아지지 않습니다. 한 2시간 정도를 그렇게 구토하면서 정신없이 보내고 나면 머리가 슬슬 덜 아파지는데 머리가 나아지는 와중에도 속은 여전히 좋아지지 않습니다. 특별히 스트레스를 받는 것도 아닌데 왜 이러는지, 안그래도 친가 외가 모두 심장이나 혈관쪽이 안좋다고 그러고 아버지는 심장질환으로 수술받으신 경험이 있으시고 할머니와 엄마는 고혈압약을 복용중이셔서 많이 걱정스럽습니다. 왜 그러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심장 혈관 전문의 로엘의원 원장 이택연입니다.
먼저 질문하신 증상으로 인해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혈액순환부터 알아야합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되면 혈액순환장애라고 합니다
혈액순환의 시작은 심장에서 시작합니다.
심장에서 온몸으로 피가 나갑니다, 나가면서 머리, 팔, 가슴, 배를 지나 다리 발로 혈액이 공급됩니다.
혈관이 나이 들면서 노화가 시작되면 이를 동맥경화라고 합니다. 이 동맥경화는 혈중 콜레스테롤이 혈관벽에 쌓여서 생깁니다. 특히 LDL콜레스테롤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물론 좋은콜레스테롤은 반대역할을 합니다.
동맥경화가 뇌로 가는 혈관에 생기면 뇌혈관 질환, 심장으로 가는 혈관에 생기면 협심증, 팔다리에 가는 혈관에 생기면 말초혈관 질환이라고 해서 팔다리가 저리고 시리고 차가워집니다. 더 자세한것은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60328000646
참조하시면 됩니다
동맥경화로 인해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복부비만이 같이 동반 되는데 이를 대사증후군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온몸에 동맥경화가 얼마나 있는지 혈관 상태가 어떤지 검사는 일반 검진으로 알수가 없습니다.
심장 혈관전문 병원에서 VS9 이라는 혈관 검사를 하고 심장 혈관 전문의 에게 설명을 듣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 되었기를 바라며 불편하신 증상이 잘 치유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로엘의원장 드림
    로엘혈관의원의 모든 진료는 전화예약으로 가능합니다.

    02-6959-5287

    월~토 : 09:00 ~ 18:00 (점심시간 13:00~14:00)
    수, 일 : 휴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