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통증 클리닉 home  >   가슴통증 클리닉


왼쪽가슴을 쥐어짜는 듯한 가슴통증...
협심증인가요?

가슴이 답답하고 누르는 듯하면서 숨이 막힐 것 같은 가슴통증이 생길 때 협심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협심증은 55세 이전에도 사망률이 60%까지 올라가는 무서운 병입니다.


로엘의 가슴통증 클리닉 - 이렇게 다릅니다

복잡한 가슴 통증 원인을 혈관종합검사로 진단하여 집중 치료합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가슴 통증을 표현할 때, 누르는듯하다. 답답하다. 쥐어 짜는 듯하다. 불타는 듯하다. 숨막힐 것 같다..등으로 말합니다. 때로는 가슴이 아니고 윗배, 등, 목, 턱, 어깨 부위에 불편을 호소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통증 유형을 통해 심장과 흉부, 혈관분야 전문의가 협심증 여부를 구분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렇듯, 가슴통증은 심장병, 대동맥 질환 등으로 인한 심각한 원인에서부터 소화기, 호흡기, 흉벽, 정신질환 등으로 인한 것 등 여러 가지이며 원인만도 약 440 가지나 되므로 정확한 진단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로엘에서는 혈관 혈류·혈액 혈압을 지속적으로 체크하여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완치할 수 있도록 끝까지 진단하며, 텍사스메디컬센터 한국 최초 교수 출신 심장·혈관·흉부전문의 이택연 원장이 심장 · 흉부 · 관상동맥까지 직접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먼저 환자가 경험하는 전형적인 증상을 주의 깊게 청취함으로써 대략적인 원인 파악을 진행하고, 심전도, 운동부하검사, 심장초음파 검사 등을 1차적으로 실시합니다. 보다 정밀한 검사와 확진을 위해서는 혈관 조영술이 필요하기도 하는데, 로엘의원에서는 최신 심전도 검사기, 운동부하검사시스템, 초음파기계를 갖추고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혈관을 스캔하듯 진단하는 VS9기본혈관검사와 초음파를 통해 보다 정밀한 검사와 진단이 가능합니다.

고령, 흡연, 고혈압, 당뇨, 가족력, 고지혈증 등은 심장혈관질환의 가능성을 높이는 위험인자입니다. 원인과 함께 복합적인 치료를 하지 않으면 가슴통증은 완치되기 어렵습니다. 흉통에 대한 약물치료로는 심장의 산소요구량을 줄이는 약물로 베타차단제, 칼슘차단제 등이 있고 산소공급을 늘리는 목적으로 쓰는 혈관 확장제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풍선확장술이나 스텐트, 우회수술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위험요인을 제거하고 운동치료와 음식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로엘에서는 통합 혈관 치료시스템인 펜타5를 통해 수술 · 인터벤션 · 혈액노화방지 · 혈관재생 · 혈류개선 등 환자분의증상에 맞춤화된 집중 관리가 가능합니다.
    로엘혈관의원의 모든 진료는 전화예약으로 가능합니다.

    02-6959-5287

    월~토 : 09:00 ~ 18:00 (점심시간 13:00~14:00)
    수, 일 : 휴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