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에 좋은음식 & 나쁜음식 home  >   VS9  >   혈관에 좋은음식 & 나쁜음식

야채/채소, 잡곡밥/현미밥, 식이섬유가 많이 든 식품, 견과류, 생선(등푸른생선), 식물성 단백질(두부, 콩요리), 과일 (적당량 과일)

해조류 : 김, 미역, 다시마, 파래등
차 : 감잎차, 국화차, 두충차, 구기자차, 둥글레차, 솔잎차, 피를 맑게 해주는 차
영양보충제 : 비타민, 미네랄등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라면, 과자, 아이스크림, 햄, 소시지, 청량음료 등)
- 트랜스지방 과다
- 가공식품의 경우 첨가물 포함
- 높은 콜레스테롤로 인한 고지혈증의 원인
- 높은 칼로리로 인한 대사증후군(고혈압,복부비만, 고지혈증) 발생
- 당, 염분 과다 섭취 (소금, 감미료, 탈색제)

설탕, 밀가루 음식 - 마가린, 쇼트닝, 마요네즈, 소스, 햄버거, 도넛, 피자, 케이크
지나친 육식 - 포화지방산 및 콜레스테를 과다
커피 - 교감신경 흥분 및 혈압 상승
조개류, 어패류 - 콜레스테롤 과다
음식물 알레르기란?
특정 음식에 대한 과잉반응으로 면역시스템이 음식 단백질을 이물질로 인식하여 항체를 생성해 면역매개 반응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특정 음식물에 대한 과잉반응을 음식물 알레르기라고 합니다.
음식반응검사를 왜 해야 하나요?
흔히 예상하는 음식물 알레르기 증상은 즉각적인 반응을 나타내는 급성알레르기 반응입니다. 반면 만성알레르기 반응은 항원을 섭취한 후 몇 시간 혹은 며칠이 지나야 나타나며, 두드러기, 습진, 복부팽만, 피로, 설사 등으로 나타나며, 증상이 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음식물 알레르기에 시달리는 대다수 사람들은 자신이 음식물 알레르기인지도 모르고 살아갑니다. 어떤 음식물이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는지 모른 채 지속적, 반복적으로 섭취하는 동안, 해당 음식물이 몸에 독소처럼 작용하며, 건강을 위협합니다. 이러한 만성 알레르기를 방치하면 장기적으로 삶의 질이 떨어지고, 심신을 쇠약하게 만들어 질병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진단을 통해 알레르기 증상 발현을 예방해야 합니다.
만성 음식물 알레르기 증상은?
만성 알레르기는 잠복기간이 길고, 원인 모를 피로감이나 복통, 식욕부진 등 그 증상이 경미하고 다양하여 지속적으로 과민하게 반응하는 원인물질에 노출 시 만성 질환으로 유발될 수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런 증상이 있으면 특정 음식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 음식물 알레르기 치료 방법은?
알레르기 치료는 물리적인 검사, 식생활 평가, 면역 기능, 소화기능, 해독기능뿐만 아니라 환자의 정서적인 문제까지 고려하여, 건강과 관련한 개인의 전반적인 모든 요소들을 검토하여 원인을 찾습니다. 특히 개개인의 차이를 인정하고 획일적인 치료보다는 개인의 특성에 맞는 치료방법을 제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성음식물알레르기 222종 검사
만성 음식물알레르기는 성인뿐만 아니라 면역력이 떨어지는 유아, 청소년에게도 매우 위협적이며, 그 피해는 심각합니다. 원인 모를 만성음식물 알레르기 고통은 치료보다는 예방이, 예방보다는 진단이 우선입니다.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는 혈액 검사를 통해 원인 음식물을 파악하고 제한하여야 하며 균형 잡힌 식사와 생활습관을 통해 면역력을 강화시켜야 합니다. 만성 음식물알레르기 222 테스트는 매개 음식물과민 검사로서, 한 번의 검사로 222종의 음식물에 대한 적합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식은 맞춤치료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질환별 좋은 음식, 나쁜 음식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들입니다. 그러나 모두에게 좋다고 하여도 꼭 나한테 좋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각자 살아온 환경이 다르고 주로 섭취했던 음식이 다르므로 개인별 음식은 맞춤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동안은 개인별 음식별 맞춤측정이 어려웠으나 최근 들어 개발된 만성 음식물 알러지 검사로 인해 개인별 음식 처방이 가능해졌습니다. 로엘의원의 222 검사로 간단히 만성 음식물 알러지 검사를 해보고 나한테 맞는 음식 나한테 맞지 않는 음식을 섭취하는게 중요합니다.
    로엘혈관의원의 모든 진료는 전화예약으로 가능합니다.

    02-6959-5287

    월~토 : 09:00 ~ 18:00 (점심시간 13:00~14:00)
    수, 일 : 휴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