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진 소개

 심장혈관 치료와 수술이 시작된 곳이자 지금도 전 세계 심장·혈관 전문의가 가장 방문하기 원하는
심장·혈관 의료의 메카, 미국 텍사스메디컬 센터(TMC) 교수 출신의 세계적인 명의 이택연 원장이
당신과 마주하며 섬기는 마음으로 진료합니다.

L E E  T A E K  Y E O N

로엘 심장혈관 센터의 이택연 원장은 끊임없이 도전하고 연구하는 의사입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텍사스메디컬센터에서 경험한 수많은 임상 경험과 고도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한국인에게 최적화된 검사와 치료, 수술법을 선보여왔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보다 더 효과적인 검사와 진단, 
치료를 위한 연구를 계속하며 질병의 조기 발견과 치료, 예방 의료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텍사스메디컬센터(TMC) 심장·혈관 교수 역임
TMC 텍사스주립대학교 의과대학 심장·혈관외과 교수 역임
   
서울아산병원 심장·혈관외과 교수 역임

   신촌 세브란스병원 심장·혈관외과 교수 역임

30년간 10만 명 이상의 심장·혈관 환자 치료와
2만 명 이상의 최고 난이도 심장·혈관 수술 및 시술 집도


미국 의과대학 심장·혈관 전문의를 위한 교과서(Frontiers In 
Cardiovascular Diseases) Dr. Safi 교수와 공동 집필
    미국 및 한국 심장혈관 학회 및 저널에 44편 연구 논문 수록
텍사스메디컬센터(TMC) 심장·혈관 전문 병원의 심장·혈관의
원인검사와 원인치료 시스템을 대한민국에 도입
23년이택연-원장님_153(0002).jpg
"쉬지 않고 연구하며 기도합니다"

TMC(텍사스메디컬센터) 심장·혈관전문병원, 서울아산병원, 신촌 세브란스병원의 교수로 근무하며 수많은 수술을 성공적으로 집도했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초기에 발견했더라면', '원인을 정확하게 알고 이에 맞는 치료를 했더라면'... 이런 생각들로 제 마음은 항상 무거웠습니다. 심장·혈관의 문제를 초기에 발견하여 원인을 찾아 맞춤 치료를 한다면 귀한 생명을 더 많이 살릴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안타까운 마음으로 오랫동안 기도하며 고민하던 중 심장·혈관 질환의 초기 발견과 예방 치료에 대한 사명을 깨달았습니다. 미국 TMC(텍사스메디컬센터)와 같은 첨단 검사와 치료를 우리나라에 도입하기 위해 의과대학 교수직을 내려놓고 로엘 심장혈관 센터를 설립하였습니다. 

매년 1,000여 편의 논문을 읽고 학회활동 및 연구를 계속하며 최고의 의술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명의 주관자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고쳐주시도록 두 손 모아 간절히 기도하며 환자를 만나고 있습니다. 

Young.jpg
"의대시절을 마치고
생명을 살리는 수련의가 되다"

의과대학을 마치고 훈련과정이 가장 힘든 세브란스병원 흉부·심장·혈관 외과 레지던트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4년 내내 24시간 환자들 돌보며 병원에서 살다시피 했습니다. 심장마비로 응급실에 실려온 수백 명의 생명을 살리는 데 기여하며 의사로서의 소명과 보람을 찾았습니다. 레지던트 4년 차에는 MBC의 < 24시간이 모자라는 사람들 >에 출연해 응급실에서 활동하는 의사의 생활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수련의 과정을 마치고 군의관으로 군 복무 후 다시 병원으로 돌아왔을 때, 촌각을 다투는 대동맥 환자를 만났습니다. 당시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없음을 인정해야 했고 이 일은 저를 큰 도전으로 이끌었습니다. 유학을 떠나기에는 늦은 나이였지만 대동맥 수술을 배우기 위해 ‘심장·혈관 수술의 메카’인 TMC(텍사스메디컬센터)의 수련의가 되었고, 아시안인 최초로 TMC 의과대학 심장·혈관 전문 교수가 되었습니다. 30년간 2만여 건의 심장·혈관 수술과 10만여 건의 치료를 하는 동시에 내과적 치료 노하우를 바탕으로 심장·혈관 치료법과 수술법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였고, 세계적인 심장·혈관전문 명의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명의2.001_.jpeg
"가슴을 진단하다"

연세세브란스 병원에서 심장·혈관외과 교수로 재직하던 시절, 심장내과, 방사선과 등 여러 교수와 함께 혈관 드림팀을 구성하여 혈관중재술, 개흉, 개복술을 선도했습니다. 이 수술은 당시 많은 화제가 되었고, EBS의 < 사람, 생명 그리고 명의- 가슴을 진단하다(2009.10.9) >에 방영되었습니다.

23년이택연-원장님_153d(0001).jpg
“심장혈관 치료의 세계적인 메카, 텍사스
메디컬센터(TMC)"

텍사스메디컬센터(TMC) 심장·혈관 전문병원은 매년 가장 난이도가 높은 심장·혈관 환자 15,000명 이상을 수술하는 심장·혈관 치료의 성지와 같은 곳입니다.
...
MD Anderson Cancer Center, Texas Children Hospital, Texas Heart Institute, St. Luke Episcopal Hospital, Baptist Hospital, Memorial Herman Hospital 등 21개의 대형 전문병원들이 모인 하나의 복합 의료단지가 바로 텍사스 메디컬 센터.
...

이택연 원장은 TMC 심장·혈관전문병원의 창립자이자 심장·혈관의 치료와 수술은 만든 Dr. DeBakey와 Dr. Cooley(심장혈관수술 세계 최다 케이스 기록보유)와 그 직계제자인 Dr. Safi와 함께 그 직계를 잇습니다. 더불어 TMC 심장·혈관 전문병원의 원인검사와 원인치료 시스템을 대한민국에 도입한 주역이기도 합니다.
케냐봉사.jpg
"항상 감사한 삶을 살고자 합니다"

하나님께서 저에게 주신 은사들로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을 돕고자 아프리카 케냐를 방문했습니다. 많은 사람들, 특히 어린이들이 의료지원을 받지 못해서 어려움을 겪는 것을 보고 가슴이 아팠습니다. 이것을 계기로 제게 주어진 것에 언제나 감사하며, 나만을 위한 삶이 아닌 주위의 힘든 분들을 돕는 삶을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다시 한 번 해봅니다.

심장혈관의  모든 것, 로엘 심장혈관 센터입니다